본문 바로가기
책추천

빨강 머리 앤 추천

by 복희엄마 영이 2020. 4. 7.
빨강 머리 앤
국내도서
저자 : 루시 모드 몽고메리(Lucy Maud Montgomery) / 박혜원역
출판 : 더모던 2019.05.10
상세보기

제가 지금 읽고 있는 책 중에는 빨강 머리 앤이 있습니다 

이 책도 작년 생일 선물로 받았었습니다 

 

저는 선물 중 책 선물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~

오래 간직할 수 있고 읽을 때마다 선물을 준 사람을 생각하며 감사할 수 있고 

그 책 안에서 또 다른 새로운걸 배울 수 있게 되고 

좋은 점이 한 두가지가 아니네요 

 

이 책을 읽어보고 싶었던 이유는 

앤은 자신의 환경을 탓하며 살지 않고 항상 좋은 생각만을 하며 행복하게 사는 것을 보고 

대충은 아는 이야기지만 꼭 한번 사서 읽어보고 싶었어요 

 

조금 안 좋게 생각을 하면 너무 상상 속에서 살다 보니 현실성이  없다고 할 수 있지만 

앤의 가정환경과 그동안 살아왔던 이야기를 들어보면 그런 생각이 쏙 들어갈 것 같아요 

 

저는 항상 밝은 모습으로 자신을 사랑하며 지내는 앤과 같이 되고 싶었어요 

나를 사랑하며 살아야지, 긍정적인 생각을 더 많이 하며 살아야지 하지만 

그동안의 삶을 되돌아 보면 바꿀 수 없는 저의 환경만을 탓하며 살아왔더라고요

 

그래서 이제는 과거에 얽매이지 않고 현재에 최선을 다하고 

지금 이 순간을 가장 행복하게 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 

 

노력을 하고 있지만 그동안 살아왔던 나쁜 습관들이 스멀스멀 올라올 때가 있지만 

이제는 그런 생각과 느낌까지도 인정해 주고 흘러갈 수 있도록 저를 사랑해주고 있습니다 

아직은 모든 것들이 다 인정이 되지는 않지만 예전보다는 더 인정해 주려고 하는 저를 보며 

대견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^^

 

아직 앤의 어릴 때 모습만 읽고 있어 나중에 어떻게 컸는지 모르지만 

분명 앤 이라면 긍정적이고 좋은 사람이 되었을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 

한 장 한 장 읽기가 아까워 소중히 읽고 있는 빨강머리 앤 

여러분도 한번 읽어보세요~

댓글